Menu

제품 설치 사례

003379_0000_001

포토바(Fotoba)는 이탈리아의 XY축 고속 롤 커팅기 제조사입니다. 프리미엄 롤 커팅기 시장에서 매우 유명한 업체로, 이미 사인 업계쪽에서는 많은 분들이 들어보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바의 가장 최상위급 모델인 XLD170 모델의 설치 사례를 보여드리려합니다.

크레이트를 열면 페라리 같은 섹시한 레드 컬러의 포토바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같은 이탈리아 회사라 그런지 빨간색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ㅎㅎ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해서 일반 콘센트 전기와 에어만 연결하면 바로 작동이 가능하게끔 되어있습니다.

업체에서 출력해놓은 포토바 작업물. 물량이 많아 이미 저희 기계가 들어오기 전에 출력과 코팅을 해두고 계셨습니다. 포토바는 커팅 파일이 필요 없고 프린터에서 이미지 외곽에 흑백의 라인을 넣어주면 그 라인을 센서가 읽음과 동시에 커팅이 진행됩니다. 이 라인은 대부분의 RIP 소프트웨어에서 지원해줍니다.

따라서 디자이너도 작업자도 무지 편리합니다…!!

업체에서 바로 촬영하고 편집한 동영상입니다. XLD 170은 포토바의 가장 다양한 출력물을 처리하기 위한 롤 커팅기이며, X축(가로)와 Y축(세로)을 롤을 푸는 것과 동시에 고속으로 커팅합니다.

기계 후방에는 롤을 걸어줄 수 있습니다. 포토바는 50m 한 롤을 5~10분 안에 커팅을 끝냅니다. 이는 평판 커팅기 대비 3배 이상 빠른 생산성입니다.

포토바는 사각형으로 커팅해야 하는 각종 포스터, 배너, 벽지를 반복적으로 작업하는데 있어서 최고의 제품입니다.

롤에 칼날을 필요한 만큼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평판 커팅기 대비 커팅 속도가 압도적으로 빠릅니다. 평판 커팅기의 경우 사각형의 경로를 커팅하기 위해 여러번 왔다갔다 해야하므로 반복작업에 있어 비효율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업체에도 준드 평판 커팅기가 설치되어 있지만, 이러한 사각형 연속 커팅시 엄청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포토바를 구매하게 되셨습니다. 사실 이런 작업에 있어서 포토바가 가장 특화되어 있으며 이보다 빠르고 정교한 장비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토바 XLD170의 사용 방법을 교육시켜 드리는 이경민 주임. 이주임은 이탈리아 포토바 본사에서 다양한 장비들의 설치, 교육, AS 과정을 수료하여 소비자에게 최적화 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커팅이 완료 된 결과물. 순식간에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마지막으로 HP의 어플리케이션 담당자 티모시 미첼(Timothy Mitchell)의 포토바 소개 영상 올리면서 마치겠습니다.

포토바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